본문 바로가기

고양이발절뚝 고양이 발 살인사건

공부좋아하는토끼 2022. 9. 3.
반응형

고양이 발 살인사건

코니 윌리스가 전하는 진짜 크리스마스 이야기!

휴고상 11회, 네뷸러상 7회 수상에 빛나는 SF 그랜드마스터 코니 윌리스의 크리스마스 단편 소설집

코니 윌리스는 지난 30여 년간 장단편을 넘나들며 50여 차례 주요 문학상을 수상한 명예의 전당 헌정자이자, 영미권 독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최신간 소설집 『고양이 발 살인사건』은 그동안 써온 크리스마스 단편 중 가장 재미있는 작품만을 골라 엮은 2017년 출간작입니다.

줄거리

영국 시골의 마이웨트 정원, 이름과는 달리 이곳은 세계적인 인공지능 사업체이자 유인원에게 참정권과 시민권을 주자는 운동을 벌이는 샬롯 발라디 부인의 ‘영장류 지능연구소’입니다. 명탐정 투페와 그의 동료 브리들링스 대령은 수수께끼를 풀어달라는 초대를 받아 연구소에 도착해 크리스마스 이브 만찬에 참여합니다. 하지만 말하는 고릴라와 추리소설을 읽는 침팬지, 주정뱅이 상속자와의 불화 등 이상한 집안 분위기를 감지하고 짐을 싸려는데, 어디선가 귀를 찢는 비명이 들립니다...

출판사 서평

이유 없이 설레고 들떴던 예전의 크리스마스, 그 가슴 뛰던 순간들은 도대체 어디로 사라졌을까요?

코니 윌리스의 유머러스한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들을 위한 완벽한 크리스마스 선물!

  • 퍼블리셔 위클리

달콤하면서도 날카롭고, 변덕스러우면서도 진심이 어려 따뜻합니다.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이야기들!

  • 커커스 리뷰

요즘 크리스마스는 도대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몰라서, 크리스마스 이브를 혼자 견뎌야 해서, 그다음에 올 모든 날 역시 혼자 견뎌야 해서 모든 것이 이 모양이지만, 이 모든 것을 어떻게든 견뎌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코니 윌리스의 진짜 크리스마스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