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준열 미국 여행 사진전 열어.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 하지만 카메라 뒤에서 하는 이야기는 달랐다….
배우 류준열이 개인 사진전을 통해 사진작가로 데뷔한다.
27일 현대카드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카메라 뒤 류준열의 이야기. 사진작가 류준열 첫 개인전, 미국 로드 트립의 기록. 두 번째 디자인 테마 포토그래피와 연계한 류준열의 첫 개인전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Once Upon a Time…in Hollywood'를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확인해 보세요!"라고 공지했습니다.

류준열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7일 자신의 첫 사진전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소식을 알렸습니다.

류준열 사진전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는 11월 3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종로구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열립니다.
이번 사진전에서는 그가 2019년 미국 여행 중 할리우드에서 촬영한 17점의 거리 사진 작품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는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의 두 번째 디자인 테마 ‘포토그래피(Photography)’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2019년 류준열이 미국 여행 당시 촬영한 사진으로, 동시대 풍경을 과거의 감성으로 표현한 색조가 특히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쿠엔틴 타란티노(Quentin Tarantino) 감독의 2019년 작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에서 영감을 받아 할리우드에서 촬영을 진행했으며, 1960~1970년대 무드가 담긴 사진 작품 17점을 엄선했습니다. 류준열은 데뷔 후 처음 가진 개인적인 휴식을 통해 낯선 곳에서 사진을 담으며 스스로의 감정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귀중한 순간이었다고 전했습니다.
류준열이 공개한 포스터 속 사진을 통해 엿볼 수 있듯 영화 속 장면처럼 1960~1970년대의 미국 길거리 느낌을 동경의 시선으로 담아낸 작품들이 전시됩니다.
한편 류준열은 현재 최동훈 감독의 영화 '외계인'(가제)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앞에서 하는 나의 이야기는 어딘가 모르게 점점 나와 멀어지고 있었다.
나였으면서 내가 아니었고 다시 나였다. 배우, 혹은 역할이라는 가면을 벗어버리고 마주한 세상은
어색하고 외로웠다. 하지만 카메라 뒤에서 하는 이야기는 달랐다….

2015년 영화 <소셜포비아>로 데뷔한 류준열은 같은 해 방송되어 큰 인기를 끈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김정환 역을 연기해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영화 <더킹>,<택시운전사>, <리틀포레스트>, <독전>, <돈>, <뺑반>, <봉오동 전투> 등 매년 인생작들을 추가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다양한 캐릭터로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있는 류준열은 백상예술대상 TV 부문에 이어 다음 해 영화부문 신인연기상을 연달아 수상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JTBC 예능 <트레블러>를 통해서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프로 여행러’의 진솔한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여행의 순간을 열정적으로 카메라에 담는 모습을 선보인 바 있다.

사진전은 종로구에 위치한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11월 3일부터 11월 22일까지 열립니다. 오는 30일 오전 11시 다이브(DIVE) 앱에서 예약을 오픈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장소 : 종로구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기간 : 11월3일 ~11월 22일
입장료 : 무료
운영시간 : 낮12시 ~오후 9시 (화-토)
낮12시~오후6시 (일, 공휴일)
10월 30일(금) 오전 11시 DIVE 앱 오픈
정원 : 각 예약 타임별 25명
* 1인당 최대 3매까지 예약 가능
유의 사항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층 전시장은 동시 입장 가능 인원을 25명 이내로 제한하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 현장 예약은 불가하며 DIVE 앱을 통해서만 예약 가능합니다.
- 관람 시간은 30분으로 제한하며, 2~3층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1층 전시장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단 2~3층 라이브러리 이용을 원할 경우 퇴장 후 재입장 가능합니다.
- 현대카드 회원, 비회원 구분 없이 DIVE 앱 회원이면 예약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