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드 지우는법 본드, 가구, 손가락 비누로 다시 손을 씻는다면 본드가 사라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10. 25.
반응형

물체의 뭔가가 떨어졌거나 아니면 붙여야 할 일이 있을때, 주로 glue 그러니깐 풀을 사용하지요? 그러나 풀은 종이에 붙일때나 딱풀이나 물풀을 쓰구요, 단단히 고정을 시켜야 하는 나무나, 플라스틱, 금속???을 붙일때에는 아다시피 본드를 사용합니다. 본드는 여러모로 손쉽게 물건을 부착할 수 있는 유용한 픽스툴이죠.

 

 

 

 

 

그러나 본드를 쓰다보면 손이나 바닥에, 아니면 바지에, 장판에, 가구에 묻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참 곤란하지요? 껌같은게 옷에 묻으면 얼음으로 델뗄수 있지만 본드가 옷에 묻으면 참 우울할 수 없습니다. 아끼는 옷에 묻으면 정말화나는데요, 이렇게 옷에 본드가 묻으면 어떻게 해야할 지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드가 옷에 묻었을 때.

본드가 옷에 묻으면, 옷 겉에 그냥 묻는것이 아닙니다. 옷은 실이라는 재료로 조직화된

직조물입니다. 이 직조물을 현미경이나 돋보기로 확대해보면 실이 촘촘하게 세로가로로 구성되어 있느것을 관찰 할 수 있는데요, 껌이나 본드등이 묻으면 이 직조물 사이사이에 부착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본드가 옷에 묻으면 물리적으로 지우더라도 흔적이 남고, 굳고나서 본드를 떼버리면 직조물의 실오라기 하나하나가 뜯겨나갑니다. 그리하여 옷을 상하게 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에는 헝겁이나 행주에 신나나 휘발유를 약간 적셔 툭툭 털어주듯이 문질러주면 본드가 신나나 휘발류로 인해 화학적으로 묻어 나오늘 걸 관찰하실수 있습니다.

 

 

 

 

 

​묻은부분 극소부분만 알콜에 담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소매에 본드가 묻었다면, 소매부분만 알콜에 담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렇게 담아 주신다면 5~ 10여분 만에 본드가 지워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시간동안 섬유를 담아 주신다면 알콜로 인해 섬유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오래동안 담아두시면 좋지않습니다.

 

 

본드가 가구나 바닥 장판에 묻으면?

바닥 장판이나 가구에 본드가 묻게된다면 발견하는 즉시 아세톤이나 손톱지우는 세정재를 휴지야 약간 묻여 문질문질 해준다면 본드가 지워지는 걸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굳지않는 본드는 손쉽게 지우실 수 있습니다. 그러하다면 본드가 장판이나 가구에 굳었다면?? 아세톤을 굳은 본드 위에 서너방울 떨어뜨려주어 1분여간 기다렸다가 화장지로 닦으면 잘 닦이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손톱에 본드가 묻었다면 같은방법으로 본드를 지우실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나 피부

사실상 본드가 가장 많이 실수로 묻히는 곳이 손가락 끝이나 손입니다. 이럴때에는 기름기가 많은 핸드크림을 듬뿍 손에 짜서 핸드크림을 바르듯이 펴 문질러 주시면 본드가 쉽게 떨어져나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비누로 다시 손을 씻는다면 본드가 사라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