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와 소개팅 할 때, 대화주제 걱정되지유??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10. 17.
반응형

 

 

두근두군 소개팅날, 어떤 사람이 나올까, 어떻게 보일까 고민 많이 되지요?? 낯선사람과 대화가 고민된다, 어떻게하면 대화를 매끄럽게 이끌어낼까.. 등등. 사람은 대화에서 공감대가 형성되면 많은 호감을 이끌 어 낼 수 있습니다. 공감이 되지않는 상대라면 호감은 뒷전이겠죠?? 소개팅 받은 낮선이와 대화, 염려가된다면 이 글이 도움 많이 될겁니다.

 

 

 

1. 칭찬을 아끼지 말아라.

칭찬을 아끼면 안됩니다. 사람의 심리는 모두 거기서 거기예요. 칭찬을 해준다면 당연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첫 만남에서 칭찬일색이면 당연히 사탕발린 말이란 걸 알 수 있지만 그래도 사람은 칭찬을 들으면 기분좋아지고 호감이 올라갑니다. 그렇다면 어떤칭찬을 처음에 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외모적 친창입니다. 남자도 그렇지만 여자는 외모적 칭찬을 가장 좋아합니다. 여자가 남자보다 외모컴플렉스에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는 거 보면 알겠죠??

 

칭찬을 할 때 그냥 “이쁘시네요.” 보다는 스토리 텔링이 필요합니다. 사진으로 본것보다, 생각보다, 나이보다 어려보이세요. 라든지 ‘생각한 것과 다르네요. 더 어려보이시고 이뻐보이세요.’ 라고 역설의 멘트를 날리면 더 좋겠죠? 반전영화 아실겁니다. 이렇게 반전이 들어있는 역설의 말을 한다면 더 센스있는 사람으로 보일겁니다. 칭찬을 하면 웃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대화를 이어나가는 겁니다. 이게 아이스브레이크입니다.

 

 

 

2. 공감을 잡는 방법.

사람은 3초안에 첫인상이 결정됩니다. 반대편도 3초안에 나의 매무새를 다 파악하지만 나 또한 그럴 수 있습니다. 네일아트를 했다면 ‘네일아트 좋아하시나봐요. 네일아트 많이하던데 아기자기하고 이쁘네요.’라는 멘트를 할 수 있겠죠? 그 사람의 아이템을 참조해서 스토리텔링을 이끌어 가는 겁니다. 하지만 네일아트에 정보가 전무하다면 대화를 이끌어 나갈 수 는 없습니다. 그래서 만나기전 여자들이 하는 취미를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죠? 만나기전, 이동할때나 저녁에 이것저것 찾아봅시다.

 

 

 

공략할 수 있는 아이템 중 옷도 있지요? 옷입는 스타일을 보고 ‘스타일 너무 좋으세요,’라는 칭찬과 함께 요즘 어떤옷이 유행을 하고 어떤옷이 유행을 타지않는지 이런이야기로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잘난척은 금물입니다. 잘난척 하는 순간 사람은 정이 떨어져 나갑니다. 화두를 던지고 논할 주제를 먼저 제시했다면 들어줄 수 있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이야기 할때는 양쪽 입꼬리를 살짝 올린다는 미소의 개념으로 표정을 지으시고 경청해 주세요.

 

 

 

경청 후 많은 아이템을 수거할 수 있습니다. 옷을 좋아한다는 말로 이어진다면, 여자는 어디서 옷을 샀는지, 어떤스타일을 좋아하고, 누구와 또는 혼자 쇼핑하는지, 어디서 쇼핑하는지 등등의 이야기를 꺼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요즘 사람들은 그쪽이 말한 스타일로 즐겨 입고 어떤쪽으로 포인트를 주더라. 라고 이어나갈 수 도 있어요. 하지만 패션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어디서’ 쇼핑하는지로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어디서’는 여러 가지를 마인드맵 할 수 있습니다. [신림역 주위 보세 옷집]이라고 이야기를 했다면 ‘신림역에 맛집 ㅇㅇㅇ이있는데 혹시 가보셨어요? 친구랑 한번 갔는데 너무 맛있던데요??’ 라고 스토리 텔링을 이어나가면서 메뉴와 가게분위기는 어떤지.. 이야기를 끌고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차차 자신의 주위이야기를 꺼낼 수 있지요. 만남을 가지기 전 무슨 일을 했는지 파악이 가능했다면 ‘하는 일은 너무 힘들죠??’ 라는 멘트를 던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그쪽일은 힘들다던데, 안힘드세요?’라는 위안을 던저줍니다. 그러면 거기서 여성도 스토리텔링을 이어나가며 어떤식으로 힘들다는 걸 이야기 할 겁니다. 그쪽 직종에 지식이 없더래도 내가 경험했던 직장상사의 이야기를 꺼내면서 공감대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험담을 할 수 있고 좋은상사 칭찬을 할 수 있죠. 하지만 농담을 너무 원색적으로 하면 안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