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왼쪽 눈떨림 원인 대체 뭘까요?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블루에입니다.

사실 저 요즘 고민이 있습니다. 왼쪽 눈꺼풀이 사람을 볼때마다 자꾸 떨리는거에요.

사실 뭐 사람을 보는 것만이 문제가 아니고 그냥 컴퓨터 보고만 있어도 떨리죠.

그래서 왼쪽 눈떨림 원인 에 대해서 좀 찾아보고 공부를 해봤는데.

여러분들에게 그에 대한 정보를 공유를 좀 해드리려고 해요.

 

 

왼쪽 눈떨림 원인 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시는데요. 이 눈떨림은 이른바 편측성안면경련이라고 합니다.

이는 불수의적, 돌발적, 긴장성, 간대성으로 발생하는 안면수축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이라고 해요.

대개는 안륜근에서 발생하는데요. 수개월에서 또는 수년에 걸쳐 동측 안면의 근육으로 확산된다고 합니다.

드물게는 한측 전 안면근육까지도 침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눈떨림 이 일어나는게 1년은 된것 같아요;

이걸 병원을 어디가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사실 이런 문제가 좀 있엇군요 ㅠㅠ

이게 한측 또는 전 안면근육까지 침범할 수도 있다고 하니,

제가 무슨 겁을 주려고 하는게 아니라 쉽게 볼 수는 없는 문제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왼쪽 눈떨림 원인 은 주로 중년 나이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는 중년이 아닌데;;

그리고 여성에게 좀더 자주 관찰되어진다고 하는데요.

긴장이나 피로 등에 의해 악회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정신상태도 중요하다고 하니까요

음 저의 정신상태가 어떤지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필요가 있겠네요.

이러한 원인들을 찾을 수 있었던 것은 영상기기의 발달과 수술적 접근에 의해 안면신경의 신경근 출입구역과

교차하는 혈관들의 압박이 편측성안면경련의 중요한 원인임이 증명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혈관기형종이나 종양등도 압박의 원인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왼쪽 눈떨림 원인 의 원인은 사실 완전히 밝혀지진 않았다고 합니다.

크게 두가지 가설이 대두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나는 신경원의 과흥분으로 인해 자발적으로 전위가 발생한다는 가설입니다.

 

두번째 원인은 접촉 전도에 의해 손상받은 신경에서 발생한 누전현상이 이상전위를

일으키는 기원이라는 것인데요. 전기생리학적 연구에 의해

이 두가설을 뒷받침하는 결과가 제시되었고 또한 수술 중 실시한

전기생리학적 연구에서 이같은 사실을 재증명하였습니다.

 

 

왼쪽 눈떨림 원인 에 대해서 지금까지 알아보았는데요.

편측안면경련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대개 일측 안륜근에서 시작하여 점차 동측 안면신경에 의해

지배받는 근육으로 확산되어 나타나는 긴장성 간대성 불수의 운동입니다.

자연적인 치유가 매우 드물고 시간이 지나면 악화되는 현상이 있는데요.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경미한 환자나 수술의 위험 요소를 가진 환자분이 아니라면

고령의 경우에도 쉽게 치료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야기에 따를면 보튤리늄 톡소를 활용한 치료,

그러니까 보톡스를 활용하면 비교적 시술이 간편하고

위험성이 적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모든 치료에 만능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재발한다는 것과 약제에 대한 내성이 생길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환자분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도 어떻게 치료받을 지에 대해서 조금 고민을 해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리블루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