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먹고 속쓰릴때 , 내가 미쳤다 싶죠?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5. 15.
반응형

 

 

약먹고 속쓰릴때 저 같은 경우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 이겁니다.

아니 약을 먹었는데 왜 속이 아파? 안아프라고 먹는게 약인건데. 대체 뭐 때문에 이런거야? 별의 별 생각이 다 들어요.

여러분은 그런 적 없으신가요? 저는 이게 약이 아니라 독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전 이 주제에 대해서 제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부모님께서 멀리 캐나다를 다녀오셨어요. 해외에서 좋은 약이라고, 캐나다가 영양제나 비타민이 좀 유명한가봐요.

어쨌거나 그걸 사오셔서 정말 하루 세끼 꼬박꼬박 챙겨드시면서 건강을 염려하시길래, 와 저게 그렇게 몸에 좋은건가 싶긴 했거든요.

그래서 저보고도 먹으라고 하셔서 먹었더니 아니 왠걸.

속이 진짜 미치게 아픈거에요. 먹고 나서 억 소리가 나도록 속이 아파서 몸을 붙잡고 부들부들 떨기 까지 했었는데요.

그게 몇시간 동안 지속이 되었어요. 근데 사람이 그런게 있잖아요.

몸에 좋은 약이 입에 쓰다? 그래요, 저 같은 경우에는 몸에, 아니 속에 쓴거긴 했는데 그래도 며칠 꾹 참고 먹었어요

이게 다 몸에 좋아서~ 너를 위해서 그런거야~ 뭐 이런 목소리가 귓가에 들리는거 같긴 했는데.

그런식으로 참고 먹었답니다. 근데 아무리 시일이 지나도 낫지를 않는거에요. 그래서 정보를 좀 찾아보았어요.

 

약먹고 속이 쓰렸던 제 약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비타민이에요. 이 비타민이 요즘 시대에는 정말 영어 알파벳 만큼이나 많은 종류가 있어서 가지가지 다 챙겨먹으라고 사방에서 광고를 때리고 있는데요. 정말 비타민 제약 영업사원들과 제약회사들은 떼돈을 벌겠다 싶을 정도로 다양한 약들이 넘쳐나는 시대죠.

그래서 저도 그걸 먹고 아팠던거지만. 아무튼 이걸 먹고 아픈 이유가 뭔지를 좀 찾아봤어요.

 

먼저 비타민이라는 것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비타민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등의 대사에 없어서는 안되는 물질들의 총 집합체라고 합니다.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에 모두 쓰이고 있는데 이는'부작용이 적어서'라고 하네요.

 

앵? 이게 무슨 소리야.

먹고 속이 아프다니까 왜 부작용이 적어 ㄷㄷㄷㄷ

그래서 좀더 찾아봤습니다.

 

 

 

약먹고 속쓰릴때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저 뿐만이 아니더라구요.

오메가 3 과 비타민을 먹는데 비타민만 먹으면 명치가 아프고 결린것 같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셨고.

종합비타민을 먹고 식사후 1시간 뒤에 먹었는데 속쓰림이 저녁까지 이어지신다는 분도 있었고.

비타민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이상해서, 이제는 쳐다만 봐도 아프시다는 분이 있었네요.

 

와 근데 정말 이걸 보면서 정말 소름이 돋는거야.

다 내 애기잖아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내 이야기를 왜 너희들이 하고 계세요.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저도 증상이 똑같았거든요. 저는 바꿔말해 저 3가지 경우가 온몸에 한꺼번에 나타나는 경우라.

제 이야기를 삼등분으로 쪼개는거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부모님께서 사오신 비타민이 워낙 고가의 비타민이라고 해서 정말 이악물고 삼켰는데 온몸이 아픈걸 보니 정말 독이 아닌가 싶을정도였거든요.

 

 

약먹고 속쓰릴때 이 속쓰림이 저녁까지 이어지는 이유는 뭘까요? 비타민이 위를 자극하기 때문이랍니다.

비타민을 먹으면 신맛이 느껴지는데 이는 비타민이 산성을 띄기 때문이라고 해요.

위에 들어가면 점막이 자극받고 위산이 분비되는데 이때 속이 쓰리거나 아플 수 있다고 합니다.

용량이 적은 비타민제나 식사 중간이나 식사 직후에 비타민을 섭취하면 증상이 덜하다고는 하는데요.

제가 안해본게 아닙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언제 먹던 상관이 없어요. 그냥 먹으면 아파요;;;

그래서 이건 별 도움이 안되는 정보라고 생각하긴 했습니다.

 

 

 

약먹고 속쓰릴때 통증을 느끼는 또 다른 이유는 간에 부담을 주었을 때 입니다.

비타민은 물에 녹는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이라는 물에 녹지 않는 비타민으로 나뉘어지는데 수용성 비타민은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해요. 하지만 지용성 비타민은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고 몸에 축적되고 하는데요. 이런 지용성 비타민을 장기간 너무 많이 먹으면 간이 부담을 받아 속이 더부룩하거나 두통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그럼 제가 먹은 비타민이 지용성 비타민이라는 이야기가 될 수 있겠네요.

사실 무슨 비타민인지 모르고 그냥 몸에 좋다니 막 먹은 제 무식함이 문제겠지만.

 

 

 

 

 

 

또 다른 놀라운 사실은 몸에 섭취하는 비타민은 일일 상한 섭취량이 있다는 것입니다.

20세 이상 남녀는 모두 상한 섭취량이 일정하게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지용성 비타민 중 대표적인 비타민 에이는 많이 먹으면 저 같이 속쓰림이 심한 것은 물론이고 유산이나 기형아 출산처럼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와 완전 개소름이네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

 

 

약먹고 속쓰릴때 궁금했던 점들을 찾아볼 겸 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제 증상과 여러가지를 알아본 결과.

제일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약을 찾아 먹는 것입니다.

비타민도 저처럼 몸에 안맞는걸 먹으니 속이 그렇게 아프고 괴로웠던 것이구요. 사실 먹는 동안 몸이 더 나아졌다 이런걸 느낄 정도도 아니었기 때문에 과감히 먹는 것을 그만 둘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에게 맞는 약을 찾으시고, 비타민이 몸에 좋다고 그냥 막 먹기전에.

이게 정말 내 몸에 필요한지 꼭 참고하고 드시기바랍니다.

 

지금까지 리블루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