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혓바늘 없애는법 알려드릴게요.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혓바늘 없애는법 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평소에는 식사를 할때에 아무렇지 않을수 있지만 어느 순간부터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혀가 움직일때마다 혀에 통증이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입안에 혓바늘이 난다면 생각보다 통증이 심한 것을 알수 있는데요. 통증도 아프겠지만 음식물을 섭취할때마다 고통이 느껴지니 불편한점이 이만저만 아니실겁니다.

그렇다면 혓바늘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혓바늘은 혀의 겉면에 조그마한 궤양이 생기거나 오돌토돌하게 있는 설유두에 염증이 생겨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는 혀를 찌르는 듯한 고통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흔한 원인으로는 영양소 결핍, 피로, 스트레스를 이야기 할수 있는데요.

이러한 요소들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결국엔 침분비를 억제하여 세균감염에 대해 취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침은 우리 몸에서 여러가지 작용을 하는데 그 중에서도 외부에서 침투한 세균으로부터 구강을 보호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하지만 침분비가 억제되면 그만큼 감염에 취약해져 혓바늘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아니면 외부자극으로 인해 혓바늘이 생길수 있는데 혀를 잘못 깨물었을 때가 흔한 원인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통상적으로는 면역력과 연관성이 깊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혓바늘은 일반적으로 자연스럽게 나아질수 있는 부분이지만 현재 면역력이 많이 저하됬거나 피로나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쌓이고 있는 상태라면 그만큼 개선되는 속도가 느려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살펴보았던 것처럼 피로와 스트레스가 큰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필요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균형잡힌 식습관을 가져야하는 부분도 있어요.

혓바늘은 우리 흔히 알고 있는 입병인 구내염과 비슷한 증상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이나 튀김류를 많이 먹었을 때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혓바늘을 개선하고 싶다면 평소에 먹는 음식에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생리주기변화에 따른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생리 후 아랫배 통증이 심한 분들은 혓바늘와 더불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도 혓바늘을 나아지게 하는 인데요. 물을 자주 섭취하면 침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지게끔 도와주며 구강건강에 보탬이 되기 때문입니다.

당연한 내용일수 있지만 생각보다 이를 지키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