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등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9. 23.
반응형

사람의 몸에서 발은 신체를 지탱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될 부위입니다. 여기에는 힘줄, 관절, 근육, 뼈 등이 복잡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외에도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피부에 자주 신경쓸뿐 발에는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부터 발등 위치에 통증이 느껴질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증상의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신발

신발은 사람이 하루동안 지내면서 외출을 할때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인데요. 그만큼 사람과 매우 밀접한 물건입니다. 그런데 신발때문에 발등에 아픔이 따를수 있다고 해요.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이나 뾰족한 구두 등으로 인해 해당 부위에 지속적인 마찰이 생겨 발생하는 것입니다. 특히 신발을 신을 때에 양말처럼 발을 일차적으로 보호해줄 요소가 없다면 해당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수 있어요.

외상

이러한 증상이 유발되는 이유로는 외상도 있는데요. 무거운 물건이 발등에 떨어지거나 어딘가에 부딪혔을 때 해당 부위에 염증이나 미세한 골절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외상같은 경우에는 붓거나 열이 날수 있기 때문에 붓기를 가라앉히는 관리를 해준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붓기가 가라앉을 때까지 압박하지 않을 범위에서 편안한 신발을 신어야 해요.

지속적인 충격

해당 통증이 유발되는 원인에는 지속적인 충격으로 인해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격한 운동이나 외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발목과 엄지발가락 사이에는 부주상골이라고 하여 주상골 옆에 튀어나온 뼈가 있는데 여기에 지속적인 충격을 받았을 때를 뜻합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오랜기간 동안의 충격으로 인해 관절액이 흘러 나와 발생하기도 하며 발 상단부분에 위치한 신근힘줄에 염증이 생긴 경우도 있어요.

참고로 부주상골에 발생한 염증을 부주상골증후군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는 아시아 사람중에서 앓고 있을 확률이 21%라고 알려져있을 정도로 흔한 증후군입니다.

그리고 성장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발생한다고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외부적인 요소들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게다가 이는 개인마다 조금씩은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뼈 구조에 따라 통증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