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먹고 꿀물 과연 좋을까? 꿀물 타는법 정리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9. 20.
반응형

술먹고 꿀물 먹는 것이 과연 좋을까요? 티비(TV) 드라마에 공식이 있습니다. 재벌가 남편이 전날 과음을 하고 들어옵니다. 어김없이 다음날 꿀물을 만들어서 주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술을 먹은 다음날 꿀물을 통해서 숙취 해소하는 것은 상식으로 통할 정도로 널리 알려진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숙취에 좋은 이유는 무엇이고 왜 꿀물을 먹게 되었을까요? 술먹고 꿀물 먹는 것의 효과를 아래에서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 술먹고 꿀물 먹는 이유는?

다들 사회생활하면서 혹은 친구들과 즐거운 자리를 통해서 과음한 적이 한두 번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연말연시에는 술자리가 많아집니다. 새 해초에도 마찬가지이죠. 대부분 코가 삐뚤어질 정도로 마시고 나면 기절해서 잠들기 일쑤입니다.

다음날 아침에 깼을 때는 지옥을 맛보게 됩니다. 고통스러운 숙취가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엄청난 갈증도 느껴지는데요.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보다는 꿀물을 마시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여러분도 알다시피 술에는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1차 분해 후에는 아세트알데히드로 전환되는데요. 간에서는 이것을 분해하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게 됩니다. 간이 일하기 위해서는 수분과 당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게 되죠. 술을 마시면 달달한 것이 땡기는 이유가 이것 때문입니다.

술을 진탕 먹은 다음날에는 자연스럽게 우리 인체에 수분과 당이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그러므로 곧바로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꿀물에는 수분과 당이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하기 좋은 음료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챙겨주는 사람이 있다면 직접 꿀물을 만들어서 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혼자 생활하는 사람에겐 어려운 일이죠.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이 어떤 세상입니까? 편의점에만 가도 꿀물 음료수가 많이 있습니다. 술자리가 끝나고 하나씩 사서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꿀물 외에도 갈아만든 배 음료수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기에도 수분과 당이 모두 들어 있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고 간이 해독 작용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효과적으로 꿀물 타는법

꿀물을 탈 때는 한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목말라서 차가운게 마시고 싶겠지만 참아야 합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위와 장에 큰 부담이 가게 됩니다. 자극적인 음식들도 많이 섭취한 상태이기 때문에 너무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로 꿀물을 만들게 되면 안됩니다. 따라서 미지근한 물이 제익 적절합니다. 또한, 꿀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주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1. 콩나물국

술먹은 다음날 식탁에 꼭 올라오는 국이죠? 콩나물을 듬뿍 넣고 끓이면 숙취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작용을 하게 됩니다. 알콜 분해에 탁월한 아스파라긴산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 부분에는 비타민 B1이 들어 있으며 몸통에는 비타민C까지 있어서 좋습니다. 저도 되도록이면 과음한 다음날 콩나물을 먹을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바나나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인 바나나도 숙취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것이 위산을 중화 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위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