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 계피 효능, 차 만드는법. 다이어트, 칼로리, 체중감량. 영어로 시나몬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8. 17.
반응형

꿀과 계피를 섞은 것을 먹어보셨나요? 아주아주 달콤하죠? 이들의 효능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매우좋습니다. 꿀과 계피는 몸의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지방의 소비를 증진하고 흡수완화를 일으킵니다.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지요. 꿀, 계피는 예로부터 질병의 대체의약품으로 이용되었습니다. 계피는 영어로 (시나몬)cinnamon, 꿀은 영어로 (허니)honey라고 하죠?

꿀, 계피는 항염증 화합물로써 필요없는 염증을 억제해주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부노화억제를 해주는 이로운 식품이죠. 꿀과 계피를 매일 조금씩 먹는다면 면역력도 증진되어 각종 질병에서 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꿀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300칼로리가 넘고, 계피는 100그램당 약 250칼로리로 약간 높습니다.

둘다 당의 성분을 많이 뛰고있기에 칼로리가 높은데요, 칼로리는 사실 운동할 수 있는 애너지의 양입니다. 칼로리가 높다하여 무조건 살이 찌는건 아닙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탄수화물과 지방과 합성 또는 환원되어 몸에 축적되면 살로가지요. 사실 계피와 꿀은 체중에 직접적인 영향과 거리가 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 당뇨병 환자가 일반인처럼 복용하면 당수치가 오르기에 복용에 주의하긴 해야합니다.

계피와 꿀은 미네랄과 비타민, 효소가 다른 식품보다 많이 함유된 식료품 입니다. 영양면에서는 어디하나 뒤쳐지는 것 없는 좋은 영향보조제인데요, 숙취해소로 해장에 이용되기도 하고, 자양강장, 건강보조제로 널리 이용되고있습니다. 그럼 이들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계피, 꿀은 기침에 아주 좋습니다. 이들은 항염증작용이 뛰어납니다. 기침도 외부 바이러스, 세균, 미생물과 백혈구가 싸우고 있는 염증 덩어리라 생각하면 됩니다. 사실 이 염증덩어리를 뱉는것 괜찮은 방법인데요, 사회생활 하면서 그러지 못하니, 계피와 꿀을 물에 희석시킨 물을 마셔 항염증 작용 효능을 보는 게 좋습니다.

계피꿀차를 만든는 방법은 종이컵이 대략 250ml이니 종이컵에 뜨거운물을 가득 붓고, 꿀 1티스푼, 계피가루 1티스푼으로 1:1 로 타면 역한 달달함을 느끼지지않고 드실 수 있습니다. 달달한 것이 필요하시다면 1티스푼에 5g 이니 꿀을 자신의 기호에 맞게 타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티스푼으로 잘 저어줍니다.

그리고 계피와 꿀은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앞서 말씀드렸는데요, 신진대사 촉진을 하여 몸에 축적된 애너지를 많이 사용하게 합니다. 사실 우리 몸의 살들은 유사시 폭발적인 힘을 내려고 각종 영양소를 축적하는데요 비만은 이러한 것이 과하면 일어납니다. 신진대사가 많아지면 당연히 기초대사량이 늘어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죠.

골관절염, 염증, 기타 관절염에 좋은 계피 꿀차는 공복상태에서 하루한잔씩 드시면됩니다. 그리고 혈류개선에도 뛰어나므로 동맥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혈류의 독소를 없애주므로 피부트러블이나 여드름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앞으로 하루 한잔씩 계피 꿀 차 어떤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