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코빅애씨드 (Ascorbic Acid) 화장품 성분 분석 많은 연관성을 가진 성분입니다.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8. 17.
반응형

요번 시간에는 아스코빅애씨드(Ascorbic Acid)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생소한 이름이지만 기능을 살펴보면 신체에 많은 연관성을 가진 성분입니다.

이는 스킨케어나 메이크업, 헤어제품에 주로 함유되어 있으며 산화방지제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요즈음은 평이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기보다는 자신이 사용하려는 화장품의 성분이 안전한지를 살펴본뒤 사용하실텐데요. 그렇다면 아스코빅애씨드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수용성비타민이면서 비타민C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인체에서 생성되는 성분이기도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주로 신맛이 나는 과일이나 채소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코빅애씨드가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산화방지제로 사용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해당 성분은 공기 노출에 대한 품질의 저하를 늦추고 제품의 pH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산화방지제로서 화장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른 기능을 살펴보자면 피부 탄력을 결정짓는 콜라겐을 생산하고 피부손상을 막아주며 신경전달 물질합성에 필요한 영양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게다가 산화방지제 역할도 담당하니 감염을 막아주어 괴혈병 개선에도 활용됩니다. 그리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색소침착을 예방해주니 맑은 피부로 개선할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EWG등급에서는 그린등급으로 1등급을 받았는데 그만큼 안전한 성분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미국식품의약처인 FDA에서도 일반적으로 안전하다는 물질에 포함되어 있으며 미국화장품원료검토위원회(CIR)에서도 안전성을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CIR에 따르면 산화방지제 역할을 할때에는 유전적 독성이 나타나지 않았으며 발암성 물질도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스코빅애씨드의 민감성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여 해당 성분이 많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테스트 안전인증이나 여러 실험결과를 살펴보고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