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초기 피부트러블 안전한 성분인지를 판별하고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8. 9.
반응형

임신초기 피부트리블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임신을 했다는 기쁨도 있겠지만 이와 더불어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피부트러블과 더불어 소화불량 등 여러가지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눈에 잘 보이는 트러블 같은 경우에는 호르몬 변화에 의해 많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개선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렇다면 피부트러블의 원인은 무엇이며 이를 개선할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을 하게되면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데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호르몬 변화가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가 일어나면서 피부트러블이 많이 올라오는 것인데요. 이는 생리통이 심했던 분일수록 심하게 올라올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아예 트러블이 없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이 이와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임신초기 피부트러블은 얼굴뿐만 아니라 피지가 적은 부위에도 나타나며 이를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노화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튼살이 나타나 피부가 갈라지게 되어 더 심각해져버립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로는 호르몬 변화라고 말했는데 자세히 들여다보자면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프로게스테론이 증가하게 되면 피지량이 증가하는 환경이 만들어져 트러블을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각질층을 두껍게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 피지가 배출되어야하는 부분인 모낭을 막아버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호르몬 중에서 급격하게 증가하는 에스트로겐도 트러블 유발에 한몫을 하게 되는데요. 에스트로겐이 과다분비하게 되면 수분정체를 일으키고 혈관확장을 시켜버려 피부온도를 상승하게 합니다. 이러한 현상때문에 피부는 자극을 받으면서 건조해지고 열을 받은 혈관에서는 염증세포가 모여 여드름 발생을 촉진시키는 것입니다. 게다가 멜라노사이트를 자극하기도 하여 과색소침착을 유발함으로 흉터가 남아있을 가능성도 높아지게 되버립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임신초기 피부트러블을 개선하고자하여 약복용 및 태아에게 악영향을 주는 성분을 바르는 행동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트러블을 나아지게 하려면 피부보습만 해주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 더 나아가 여드름 개선 화장품을 사용하여도 괜찮긴 합니다. 하지만 태아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이소플라본이나 아로마오일, 디에탄올아민, 레티놀, 메탄올 등을 피해주시고 화장품에 함유된 성분이 안전한 성분인지를 판별하고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