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어떤 노력을 해야되는 지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8. 9.
반응형

꽤 많은 사람들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번 지속되기 시작하면 나아지는 것이 쉽지 않은 현상이기도 하여 상당히 오랫동안 힘들어하시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이며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면 어떤 노력을 해야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굽은 등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해보아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행동에 집중하다보면 목이 앞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지며 추후에는 거북목 증상으로 이어지게 되버립니다. 거북목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굽은 등으로 인해 갈비뼈가 눌릴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굽은 등으로 인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통증뿐만 아니라 어깨결림, 목결림 등이 평소에 자주 나타난다면 자세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 해당되신다면 꾸준한 자세교정을 통해 통증완화를 해주어야만 합니다. 추가적으로 자세근 강화운동을 통해 개선해줄수도 있습니다.

- 소화불량 및 변비

의외로 소화와 관련된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이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데도 불구하고 뼈나 근육에 아무런 이상이 없을 경우에 해당되며 아팠다가 나아졌다가를 반복하는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소화의 밸런스가 무너진 현상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그동안 발생한 많은 가스가 대장에 차게 되버립니다. 대장은 일자모양이 아닌 중간마다 꺾여있는 모습을 가지고 있기에, 그 꺾인 부분에 가스의 압박통증이 나타나게 되어 해당 통증처럼 느껴지는 것입니다. 이는 소화불량과 변비를 개선할수 있도록 유산균을 복용하거나 소화에 도움되는 음식을 섭취해주어야 하며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자극적인 음식이나 패스트푸드를 피해주셔야 합니다.

- 근육통 및 골절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단순하게 접근하면 뼈나 근육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근육통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골프나 테니스와 같은 운동을 즐기는 분이나 잘못된 자세로 잠자는 분에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가 바늘로 찌른것처럼 따끔거리거나 전기에 감전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근육통은 2~3일 동안 충분한 휴식만으로 대부분이 나아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