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풀추출물 효능 총정리

공부좋아하는토끼 2020. 8. 6.
반응형

오늘 시간에는 병풀추출물 효능을 정리하고자 하는데요. 사람들은 각자 피부케어를 위해 여러가지 케어제품을 찾아 사용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트러블성이나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켜줄만한 성분을 찾기도 하는데 가장 흔한 성분으로 병풀추출물을 뽑을 수 있습니다.

이는 케어성분으로 굉장히 유명한 성분이며 해당 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케어제품이 엄청 많이 시중에 나와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병풀추출물 효능으로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풀은 상처가 났을 때에 바르는 마데카솔의 주원료이기에 상처를 개선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흉터를 개선해주는 시카케어제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성분이기도 하며 피부진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피지에 의하여 생긴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피부의 면역력 및 컨디션을 정상적으로 되돌려놓는 역할도 하여 흉터개선에 더 빠른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각광받는 이유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성분이기에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사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추가적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도움을 주어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개선해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병풀추출물 효능을 알듯이 시중에 나와있는 케어제품은 무궁무진하게 많다고 볼수 있습니다. 비누, 토너, 크림 등 여러가지로 함유되는 경우가 있는데 우선적으로 병풀추출물이 주성분으로 함유된 것인지를 알아보아야 합니다. 케어제품이라면 병풀이 들어간 경우가 굉장히 많지만 주성분으로 함유된 것은 생각보다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품 설명표를 보면 얼추 알수 있으나 정확한 파악은 힘들기에 전 성분 표기를 보고 최대한 앞에 써져 있는 것을 사용하는편이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보통의 전 성분 표기는 앞쪽에는 주성분을 표기하며 뒤로 갈수록 함유량이 적어진 부성분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부성분들의 함유량은 1%도 안되는 경우가 많기에 부성분으로 들어갔다고 하여 그 기능이 발휘된다고 보기에는 힘듭니다.

그리고 병풀추출물 효능을 알아보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당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을 찾을 때에 전 성분이 EWG 안전등급이 0~2로 그린등급인 것을 사용하길 권합니다.

참고로 여드름성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여드름을 개선해준다는 확인사례나 실험내용 등이 있는 케어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